[TIP] 파워포인트 표 세로 정렬

2022. 7. 13. 22:53

종종 논문에 들어가는 Hyper parameter 혹은 Network parameter를 정리하기 위해 표를 생성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이때, 가로 정렬은 일반적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으나, 표의 간격이나 안에 들어가는 글의 내용이 다른 경우, 세로 정렬을 수행해야 한다.

 

필자의 경우, 해당 방법을 알기 전까지, 위 혹은 아래에 pt를 소수점 단위로 맞춰가면서 수작업으로 진행했었다....

 

필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적극 추천한다!!

 

1. 표에서 셀을 선택한 후, [도형 서식]에 접근한다.

2. 도형 서식 내 [텍스트 옵션]을 클릭한다.

3. 텍스트 정렬 아이콘을 클릭한다.

4. 마지막으로 원하는 텍스트 상자 정렬 방식을 선택하여 적용한다.

 

해당 포스트는 아래 블로그 글을 참고하였다.

 

파워포인트 표 텍스트 세로 정렬

파워포인트의 표에서 텍스트 세로 정렬 방법입니다. 1. 표에서 셀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도형 서식을 클릭합니다. 2. 도형 서식에서 텍스트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도형 서식에서

docko.tistory.com

 

BELATED ARTICLES

more